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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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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7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13696 |
DB 구축일자 | 2013-09-28 |
본 연구에서는 e-BUS 서비스 출현을 계기로 당초 통행수요가 적은 지역에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수요대응형 교통수단을, 대도시권에서 기존 버스 서비스의 공급을 초과하는 수요에 대응하는 다른 형태의 수요대응형 버스 서비스로 적용하는 방안을 제안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수도권 광역버스의 문제점 및 요인분석, 수요대응형 버스 서비스에 대한 기존 연구 및 사례 분석(e-BUS를 중심으로)을 통해 수도권 수요대응형 버스 서비스 도입방안 및 법·제도 개선방안 연구를 수행하였다.
Long distance buses, such as the Mbus, play a pivotal role as a public transportation service connecting major districts in the Seoul metropolitan area. The supply of this service has been steadily increased in response to increases in travel demand. Service quality has also been improved in accor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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