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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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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8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13709 |
DB 구축일자 | 2013-10-05 |
1990년대 중반 이후 어린이보호구역 등의 개선사업으로 학교 주변의 안전과 보행 및 자전거 환경개선을 위한 많은 노력이 있었다. 그러나 어린이 통학 시의 주요 이동경로가 되는 통학로 위주로 확대되지 못하여 그 효과가 크지 않았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어린이보호구역의 개선 주체가 이용자가 아닌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에 의하여 추진됨에 따라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효과가 반영되는 정책이 되지 못하는 한계가 있어 왔다.
미국, 영국, 캐나다 등에서는 안전한 통학로(Safe Routes to School)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
This study is aimed at reviewing walking-and bicycling-oriented safe routes to school programs which have popularly applied in western countries in order to protect school-age children from traffic accidents as well as enhancing their health through the use of active commuting modes. It is said th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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