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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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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주연 |
참여연구자 | 임서현 , 송현석 , 진우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1144 |
DB 구축일자 | 2019-06-29 |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 연구의 배경
가. 철도이용자 증대 등 국내 철도의 저변 확대
❍ 1일 평균 지역 간 철도 이용자수(도시 및 광역철도 제외)는 고속열차 16만 6천 명, 일반열차 20만 5천 명으로 2010년에 비해 약 7만여 명 증가
❍ 또한 1990년을 정점으로 감소하던 국민 1인당 철도 이용거리는 고속철도 개통 및 공공기관 지방이전이 본격화된 이후 증가추세로 전환
- 1인당 고속열차 이용거리는 2005년 연간 190.0km에서 2015년에는 307.6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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