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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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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준 |
참여연구자 | 장한별 , 이해선 , 엄기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0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행정안전부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
등록번호 | TRKO201900000146 |
과제고유번호 | 1741000680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비(안전처) |
DB 구축일자 | 2019-06-08 |
5. 결 론
가. 결론
◦ 본 연구에서는 재난 발생 시 국가의 방재자원이 재난 현장까지 접근을 고려한 수송계획으로 재난의 종류와 그 양상이 변하여 기존의 대응체계로는 한계가 있는 재난상황에 대해서 피해를 제어할 수 있는 방안으로서 긴급수송로의 지정 및 활용을 제안하였음
- 그동안 재난에 대비한 교통대책은 일반차량에 대한 소통 위주로 이루어졌고, 도로 관리 주체의 재난대응 역량이 초월한 재난에 대해서는 고려되지 않았음
◦ 긴급수송로는 가시적인 방재전략으로서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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