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6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300013712 |
과제고유번호 | 1105004710 |
사업명 | 한국교통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0-0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3712 |
최근 해외 철도사업의 증대와 더불어 국내 철도시장 규모의 한계로 인하여 우리나라 철도기업은 해외진출에 대한 관심이 큰 상황이다. 브라질, 인도 등 신흥국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등 선진국에서도 고속철도사업을 필두로 대규모 철도건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해외 철도기술시장의 규모는 2009년 197조 원에서 2014년에는 242조 원으로 연평균 4.2% 가량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철도는 전자, 전기, 토목, 건축 등 다양한 산업과 연계된 종합산업으로 국가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커서 글로벌시대 신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Korean Railway companies are making an effort to enter the overseas railway market, based on the accumulated technology and confidence from the high-speed railway construction and operation in Korea. The overseas railway market amounts to 197 trillion won as of 2009, and expects a continuous yearly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