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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7 no.1, 2014년, pp.18 - 30
강팔문 (한국철도협회) , 박준태 (한국철도협회) , 한성대 (한국철도협회 해외사업팀) , 임아름 (한국철도협회 해외사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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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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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산업계와 정부가 세계 철도시장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적극적인 진출 노력을 보이는 이유는? | 국내 철도인프라 시장의 협소와 장기적 공급규모의 한계로, 국내 산업계와 정부는 세계 철도시장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적극적인 진출 노력을 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세계 철도사업의 동향을 분석하고 해외진출여건과 진출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으며 이러한 분야의 다양한 연구결과가 도출되고 있다. | |
1965년부터 현재까지 해외철도사업관련 수주거래금액총계는 얼마인가? | 이 경우 국내 기업간 하도금액을 제외하는 것이 타당하며, 해당국가에서 발주하지 않는 원조사업과 사전타당성 조사 성격의 국내발주사업도 해외수주소득으로 볼 수 없다. 1965년부터 현재까지 해외철도사업관련 수주거래금액총계는 22,107,644(천미불)로 계상되었으며 순수수주 금액은 20,567,866(천미불)로 계상되었다. 국내하도, 원조사업, 국내발주에 의한 수주금액을 제외한 순수 해외수금액은공사(철도 및 전기) 20,410,054(천미불), 엔지니어링 157,812(천미불)로 나타났으며 하도금액은 각 10%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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