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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토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Human Settlemen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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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for Human Settlements |
등록번호 | TRKO201300015637 |
과제고유번호 | 1105004022 |
사업명 | 경제(국토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3-10-0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15637 |
국토의 동맥인 도로와 철도 등의 교통인프라 건설은 대규모 재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전에 타당성을 면밀히 평가하여 경제성 있는 노선을 건설하고 있다. 정부는 이러한 사전 타당성 평가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교통시설투자평가지침’에 사전 평가에 필요한 다양한 편익 및 비용지표와 해당 원단위를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지표와 원단위를 기반으로 신규 교통인프라에 대한 사전 경제성평가를 수행하여 투자비용 대비 편익(Benefit/Cost Ratio)이 1.0 이상인 경우에 경제적 타당성이 존재하는 것으로 판단한다.
한편, 최근 통신기술 및
This study established a concept of services provided through smart transportation infrastructure. By setting standards which are rational to an evaluation of these smart services, it aimed to renew an investment estimating system of existing transportation infrastructure to reflect the present 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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