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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자동차부품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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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Korea Energy Technology Evaluation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24514 |
과제고유번호 | 1415104116 |
사업명 | 에너지자원기술개발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9-14 |
키워드 | 패러렐 하이브리드 버스용 구동 시스템.시리즈 하이브리드 버스용 고효율 전동장치.유압구동 냉각시스템.Ni-MH 배터리. |
Ⅲ. 연구개발의 내용 및 범위
○ 기존 CNG 버스 대비 연비를 30% 향상시키고 배출가스 저감이 가능한 CNG 하이브리드 버스용 핵심 구동 시스템 및 관련 전장기술 국산화를 통한 상용차량 에너지 효율향상에 기여함.
- 상용 하이브리드 자동차 핵심 부품 및 시스템 국산화 개발
- 상용 자동차 에너지 효율 향상 효과 극대화 기여
▪기존 차량 대비 연비 30% 향상 및 배출가스 저감
* 패러렐 타입 CO2 23% 저감, 시리즈 타입 유해 배기가스 30% 절감 및 CO2 23% 저감
○ Topic : Development of Core Parts of Heavy Duty CNG Hybrid Vehicle Parts
Heavy duty hybrid electric vehicle technology is expected to be one of the most prospective tools to improve the urban air quality and to reduce the fossil fuel. However, the level of domestic technology has been behind 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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