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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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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지형 |
참여연구자 | 성현곤 , 황보희 , Herbert Fabian , Varameth Vichiensan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경제인문사회연구회 |
등록번호 | TRKO201300030022 |
DB 구축일자 | 2014-01-13 |
대중교통중심개발(TOD)은 미국과 같은 저밀도의 도시확산으로 과도한 승용차의 의존이 심각한 도시에서 도시개발과 교통과의 밀접한 연계를 통해 교통혼잡의 해소, 화석연료 사용의 저감, 대기오염의 저감 등 다양한 도시문제를 통합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접근에서 출발했다. 이러한 도시
개발의 계획기법은 최근 아시아 지역에서도 그 관심이 증대되었다. 이는 아시아 대도시권에서 발생한 최근의 문제가 서구의 저밀도 도시들이 경험하는 문제를 거의 비슷하게 겪으면서도 그 심각성이 매우 가파르게 증가
한다는 인식 때문으로 풀이할 수 있다.
Transit-oriented development (TOD) was initiated to comprehensively address various urban problems, including traffic congestion, dependence on fossil fuels, and air pollution, through a close link with the traffic and urban development in cities that heavily rely on vehicles. TOD was driven by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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