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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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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상욱 |
참여연구자 | 박상준 , 최은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등록번호 | TRKO201300032692 |
DB 구축일자 | 2013-12-21 |
2000년 이후 지역간 통행의 주요 패턴을 보면 전체적인 통행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나, 지역간 대중교통 수요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전체 통행수요 증가와, 특히 정부의 시설투자 및 재정지원 증가에도 불구하고 대중교통 수요는 계속 감소하고 있다는 점은 다음의 두 가지 측면에서 심각한 사회적 손실을 초래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첫째는 이용자들이 자가용 이용에 의존할 수밖에 없을 만큼 대중교통의 서비스가 낮음을 의미한다. 이런 현실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대중교통의 침체에 따른 이용자 불편과 정부 부담은 더욱 가중될 수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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