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National Youth Policy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30887 |
과제고유번호 | 1105005832 |
DB 구축일자 | 2013-12-21 |
키워드 | civic competence,civic knowledge,civic Particip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300030887 |
이 연구는 국제교육성취도평가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Evaluation of Educational Achievement: 이하 IEA)가 주관하는 국제시민교육연구(Interaleional Civic and Citizenship Education Study: 이하 ICCS) 2009년 자료를 활용하여 분석함으로써 현재 우리나라 청소년의 민주시민 역량 및 의식수준을 국제 비교 관점에서 살펴보고, 한국민주시민 교육의 위치를 객관적으로 검토함으로써 향후 청소년의 시민교육에 대한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This study aimed to objectively assess where Korean civic education stands and identify its implications for policies by analyzing the result of the 2009 International Civic and Citizenship Education Study (ICCS) con-ducted by 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valuation of Educational Achievem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