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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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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한만길 |
참여연구자 | 강구섭 , 권성아 , 박재윤 , 양승실 , 조정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등록번호 | TRKO201300030988 |
과제고유번호 | 1105006730 |
DB 구축일자 | 2013-12-21 |
이 연구는 민족공동체 통일방안의 3단계 통일방안에 기초하여 남북한 교육통합 방안을 개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민족공동체 통일방안은 사회적 합의를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공식적인 통일방안으로서 남북한의 교류・협력을 통해 단계적・점진적으로 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방안을 의미한다. 화해・협력 및 남북연합 단계를 거쳐 남북한이 장기적으로 사회문화적 통합을 실현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통일국가를 완성하는 것이다.
이러한 통일 절차와 과정은 이를 통해 남북한의 갈등 해소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수 있으며, 통일이 실현된 이후 발생할 수
This study aims to research the framework of integrating education between South and Korea, based on the South Korean government’s National Community Reunification, Step 3.
The study begins with a comparison of the strengths and weaknesses of the respective education systems in South and North 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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