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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연구책임자 | 김창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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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연구자 | 문성빈 , 김현철 , 박종효 , 이광현 , 이정재 , 한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등록번호 | TRKO201300030989 |
과제고유번호 | 1105006741 |
사업명 | 한국교육개발원 |
DB 구축일자 | 2013-12-21 |
본 연구는 국가 사회와 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교육정의지수를 개발하여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하였다. 양극화, 불평등, 공생발전, 사회통합 문제가 국가 사회의 주요 관심사로 부상하고 있고, 미래 한국 사회의 주요 화두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우리 사회와 교육을 더욱 정의롭게 만드는 것이 사회 변화 트랜드에 부합하는 것이라고 판단하였다. 이러한 문제의식에 기초하여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의 교육정의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지수(Education Justice Index)를 개발하고, 그것을 기초로 OECD 국가들과 비교하
Social Justice, one of the national key issues in Korea, has risen in recent years because of the in creasing on the social in equality and social g ap. In the OECD Social Justice Index 2011, Korea ranked 25th among 34 countries. In this context, OECD recommended that Korean government needs to de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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