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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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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류성창 |
참여연구자 | 장혜승 , 서예원 , 강태훈 , 정제영 , 권회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등록번호 | TRKO201300031001 |
DB 구축일자 | 2013-12-21 |
키워드 | 역량 중심 교육.역량 평가.질적 평가.평가 우선 전략.입학사정관제도.competence-based education.competence assessment.college entrance procedure.qualitative assessment.. |
최근 들어 OECD나 UNESCO를 비롯한 국제기구나 Assessment and Teaching for 21st Century Skills(ATC21S) 및 Partnership for 21st Century Skills(P21)과 같은 국제학술단체, 그리고 미국, 뉴질랜드, 캐나다와 같은 여러 나라에서 새로운 시대를 위한 역량을 중심으로 교육현실을 개편해야 한다는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방향을 위한 실제적인 전략으로 OECD, ATC21S, 미국 등은 교육평가를 개선하여 학교교육의 개선을 도모하겠다는 ‘평가개선 우선
International organizations such as OECD, UNESCO, Assessment and Teaching for 21st Century Skills (ATC21S) and Partnership for 21st Century Skills (P21) raise their voices for the importance of reformulating educational practice in order to teach better the skills required for the upcoming era wh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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