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
연구책임자 | 김홍원 |
참여연구자 | 오병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등록번호 | TRKO201300032110 |
DB 구축일자 | 2013-12-21 |
1. 교과교실제의 개념
가. 교과교실제의 정의
◦ 교과별로 특성화된 전용교실을 구축하고, 학생들이 교과교실로 이동하여 수업을 듣는 방식
◦ 교과의 특성과 학생의 학습능력을 반영한 학생 맞춤형 수업을 지원하는 학생 중심의 학교 운영 방식
나. 교과교실제 운영의 목적
◦ 교과교실에 교과수업에 필요한 교수-학습 자료, 학생 작품 및 과제, 다양한 교구 및 수업도구 등을 비치하여 손쉽게 활용하면서 학생과 교사, 학생과 학생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수업 전개
◦ 교육과정의 다양화를 통해서 학생의 능력, 관심, 적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