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
연구책임자 | 김제철 |
참여연구자 | 박진서 , 설은숙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0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The Korea Transpor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300032686 |
과제고유번호 | 1105005687 |
DB 구축일자 | 2013-12-21 |
1. 연구의 개요
세계적으로 항공운송산업의 자유화와 민영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기존 항공운송사업과 차별화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규시장이 새롭게 형성되고 있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도 5개 신규항공사가 시장에 참여하였으며, 2005년 8월 국내선 운항을 시작으로 2008년 7월 국제선 운항까지 범위가 확대되면서 시장에서 경쟁구조를 변화시켜 항공사의 운영비, 운임, 노선, 운항 등 항공운송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따라 먼저 국내 항공운송시장의 환경변화와 국내 외 신규항공사의 시장 참여 실태를 조사하
Air transport industry in Korea had been operated by Korean Air Co., a gigantic market stakeholder, until 1988 and since then the industry has been based on the oligopolistic market system after ASIANA Airlines entered the market. As a result, industrial supply capacity has been dramatically increas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