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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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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400001956 |
DB 구축일자 | 2014-04-19 |
▣ 주 요 연구 결과
한국의 학제는 1951년에 채택된 6-3-3-4의 기본 학제가 큰 변화 없이 2010년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다. 국가 수준에서 교육과학기술부가, 지방 수준에서는 16개 시도 교육청이 각각 학교 교육 정책을 담당하고 있는데, 학교 교육에 관한 권한과 책임은 점점 중앙에서 지방으로 그리고 학교 로 위임 또는 이양되는 지방 교육 자치와 학교 자율화의 방향으로 옮겨지고 있다.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한국의 평가제도는 체제평가, 학교 평가, 교사평가, 학생평가, 그 밖의 평가제도 들로 구성된다. 여러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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