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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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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락교 |
참여연구자 | 서승일 , 목진용 , 이우동 , 황종규 , 변윤섭 , 김백현 , 이강원 , 최일윤 , 김정태 , 박정기 , 한석윤 , 이안호 , 이성혁 , 장세기 , 엄주환 , 강석원 , 신정열 , 옥민환 , 김종석 , 한수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400003230 |
과제고유번호 | 1711006125 |
DB 구축일자 | 2014-04-19 |
키워드 | 수요응답.개인교통수단.네트워크 운행.최적경로검색.무정차운행.On-demand.PRT(Personal Rapid Transit).Network Operation.Optimum Path Search.Non-stop. |
당해 연구를 통해 아래와 같은 성과를 달성함
○ 연구개발과제의 목적 및 필요성 검토
○ 연구개발 범위 및 내용 확정
○ 국내외 PRT 기술개발 현황 조사 및 비교
○ 한국형 PRT 시스템의 분야별 핵심기술 개발
- 시작차량 상세설계 및 차체프레임/주요장치의 단품 제작, 해석을 통한 초기 설계 검증 및 차량 내외장 디자인
- 운행제어 인터페이스 상세설계 및 요소모듈 제작
- 선로구조물 설계기준(안) 제시 및 수직이송 장치 상세설계 및 제작
- 전력공급시스템 구성품 제작
An engineering design and development process of the PRT(Personal Rapid Transit) pilot system developed by KRRI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since 2012 are described in this study. In particular, the detailed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the individual components(i.e., vehicle, operation co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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