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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에너지경제연구원 Korea Energy Economics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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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준환 |
참여연구자 | 이지연 , 박성용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에너지경제연구원 Korea Energy Economics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400003322 |
과제고유번호 | 1105005718 |
사업명 | 에너지경제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4-05-07 |
3. 연구결과 및 정책제언
휘발유와 경유 수요의 가격 및 소득 탄력성은 시간과 가격수준에 따라 변화하는 것으로 추정되었다. 또한 휘발유와 경유 수요의 가격 및 소득 탄력성 변화 방향은 대부분의 추정치에서 휘발유와 경유가 상이한 결과를 보여 주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먼저 수송용 휘발유와 경유의 수요구성 차이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수송용 휘발유는 대부분 승용차용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경유는 승용차 이외에도 승합차나 화물차에 많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수송용으로 사용되는 휘발유와 경유의 대체관계 또한 상이한 결
3. Research Results and Policy Suggestions
The estimation results indicate that the income and price elasticities of demand for gasoline and diesel do change over time and over price levels. However, these estimations show quite different pictures for each of these types of motor fuels. The de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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