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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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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75 |
DB 구축일자 | 2014-08-23 |
1. 연구의 필요성
과학 • 기술 • 공학 분야에서 엄청난 발전과 변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교 현장의 과학교육은 이런 변화를 따라가지 못했다. 그동안 과학기술과 공학의 발전은 눈부시게 이루어졌으나 고학교육에서 이런 변화를 수용하지 못하고 수십 년간 같은 내용과 개념으로 지도한 결과 최근의 다양한 첨단 과학 기술 제품들에 익숙한 청소년들이 과학교육에 흥미를 잃게 만드는 하나의 원인이 됐다. 특히 과학 학습에 대한 동기와 흥미는 국제 평균에 비해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나 가장 큰 문제점으로 대두됐다. 이런 문제점을보완하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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