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구관천초등학교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84 |
DB 구축일자 | 2014-08-23 |
I.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교육과학기술부는 2010년 12월「2011년 업무계획」보고에서 선진 과학기술의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는 데 역점을 두고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초․중등『STEAM』교육의 강화를 발표하였다.
STEAM은 융합인재교육이란 용어로도 사용이 되고 있는데,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는 교장연수에 일부 시간을 활용하여 관련한 내용을 교육하고, 교사 연수, 교사연구회 지원, 모델 개발 등 STEAM과 관련한 연구용역, 연구시범학교 지정 등 STEAM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