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대구부설초등학교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85 |
DB 구축일자 | 2014-08-23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학교 현장에서 상대적으로 부족한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모델, 지도방법, 지도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함으로써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수업활성화에 기여함.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에서의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모델과 수업지도안 작성, 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교과별 교육 요소를 개발하고, 2012년부터 초등학교에서 융합인재교육(STEAM)에 활용할 수 있는 수업 모델을 개발・ 보급하여 현장교사들에게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