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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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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2-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
등록번호 | TRKO201400012597 |
DB 구축일자 | 2014-08-23 |
Ⅰ. 서 론
1. 운영의 필요성
미래사회의 국가경쟁력은 과학기술의 경쟁력과 직결되며 이를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과학기술 인력 확보가 관건이다. 즉, 과학기술과 관련된 복합적인 사회문제를 합리적인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창의성과 인성을 두루 겸비한 인재를 육성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서 학교에서의 과학교육은 단편적인 지식위주의 교과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과학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고 과학을 세상과 접목시킬 수 있는 융합적인 교육내용을 교육과정과 교육활동에 포함시켜야 할 것이다. 이에 따라 교육과학기술부는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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