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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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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안석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1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400029608 |
DB 구축일자 | 2015-03-07 |
키워드 | 인간동력.초경량.카본.마일러.very light.human power.carbon.Mylar. |
본 보고서는 초경량 인간 동력 항공기 성능을 향상하기 위한 연구에 관한 내용을 수록하였다. 2012년도에 개발한 항우연 시범기의 성능을 계량하기 위한 기체 설계 변경, 프로펠러 성능 시험을 위한 장비, 조종사 훈련을 위한 시뮬레이터 등에 관한 상세한 내용을 다루었다. 2012년도에 240m 비행 이후 조종사 훈련의 중요성에 초점을 두고, 2013년도에는 선발된 조종사 후보들의 조종 훈련을 늘리기 위해 훈련 중 기체 파손을 줄이도록 노력을 하였다. 그 결과 항우연 시범기는 291m 비행에 성공하였다. 참가팀들은 2012년도의 경험에
This report contains research on the performance enhancement of very light human powered aircraft. Details on design changes of KARI demonstrators, facility for propeller performance test, and simulator for pilot training are included. Based on the experience of 240m flight in 2012, KARI focused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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