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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National Youth Policy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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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2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500000995 |
과제고유번호 | 1105008469 |
사업명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5-05-02 |
키워드 | 미디어교육.디지털 원주민.media education.digital nativ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0995 |
본 연구의 주요목적은 청소년들에게 한국의 교육현실을 고려한 맞춤식 미디어교육 제도화 방안을 마련하는데 있다. ICT의 빠른 발전과 디지털 미디어의 편재는 우리의 일상생활에 끼치는 미디어의 영향력이 점점 강해져가고 있음을 뜻한다. 그렇기에 미디어의 순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미디어의 역기능은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역량개발을 도모하는 미디어 교육의 제도화가 시급히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우리 학계가 지금까지 발전시켜온 미디어교육의 중요성과 효과에 대한 거대담론을 넘어서 우리 사회 환경과 교육현실을 고려한 실질적인 미디어교
The primary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n ideal Korean media education model which is suited to today’s Korean educational condition. In consideration of the omnipresence of, as well as the power of the media, media education should be institutionalized in school in order for adolescents 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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