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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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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모감소를 통한 철도 유지보수 저감기술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12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500001066
과제고유번호 1711020732
사업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
DB 구축일자 2015-05-09
키워드 복합소재.나노결정.표면처리.영구자석.제동.composite material.nanocrystal.surface treatment.permanent magnet.brake.

초록

■ 마모 모감형 초경량 복합소재 대차 현장적용을 위한 기술개발 연구
ㅇ 두꺼운 프리폼을 적용하여 제작 기간 단축
ㅇ 수지유동기법을 통한 자동화 및 제품의 일관성 확보 가능
ㅇ 수지이송법을 이용한 사이드 빔 제작
ㅇ 패치 유지보수 후 강도회복 약 95%
■ 영구자석을 이용한 비접촉 제동 기술개발
ㅇ 최적성능을 위한 시스템 구조 설계
ㅇ 축소형 비접촉 제동장치 부품별 설계
ㅇ 비접촉제동장치 형상설계
ㅇ 축소형 비접촉제동장치 시작품 설계 및 제작
■ 철도소재의 초음파 나노처리 기술개발

표/그림 (202)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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