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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National Youth Policy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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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500001766 |
과제고유번호 | 1105003842 |
사업명 | 인문(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DB 구축일자 | 2015-05-16 |
4. 연구결과
● 이 연구는 청소년기의 핵심역량을 “한 개인의 성공적인 삶뿐만 아니라 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는 능력으로써 생애발달단계에서 청소년기에 핵심적으로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를 포함하는 복합적, 종합적 능력으로 정규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나 가정에서도 학습될 수 있는 것”으로 정의하였음. 청소년 핵심역량 영역체계(안)는 기본적으로 OECD의 DeSeCo 에서 제시한 영역체계를 따르고 있으며, 세 가지 역량 요인에 공통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인으로 사고력을 추가하는 형태를 취하고자 함
● 비판적 사고력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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