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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확실환경에서 크리피지를 이용한 활주방지제어
Anti-skid control using creepage under uncertain environmen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건국대학교
KonKuk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5
과제시작연도 2013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500004015
과제고유번호 1345202313
사업명 중견연구자지원
DB 구축일자 2015-05-23
키워드 크리피지.활주.제동시스템.철도차량.불확실환경.활주방지제어.공압제동모델.크립력.creepage.skid.brake system.rolling stock.uncertain environment.HILS.anti-skid control.pneumatic brake model.creep force.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04015

초록

연구의 목적 및 내용
철도차량기술은 특성상 공개되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서양에서 수백년에 걸쳐 축적된 기초기술을 우리 스스로 빠른 시일내에 충분히 이해하고 발전시켜나가야 세계 무대로 나갈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불확실한 레일환경 및 차량환경에 대해, 차량의 활주를 신속히 감지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활주방지제어모델을 제시하고 이를 HILS 시스템을 이용하여 검증하되, 30 km/h 이하에서 0.4초 이하의 휠록을, 그리고 120 km/h 미만에서 는 30 km/h 이하의 활주발생이 3초 이하, 120

Abstract

Purpose & contents
Rolling stock technology is not open to public in general, and so we should understand fundamental technologies on a brake system certainly and quickly by ourselves, and should improve them in order to solve current problems and to go out to overseas.
This research is suppos

목차 Contents

  • 핵심연구사업 최종보고서(평가용) ... 1
  • 목 차 ... 2
  • 연구계획 요약문 ... 3
  • 연구결과 요약문 ... 4
  • 한글요약문 ... 4
  • SUMMARY ... 5
  • 연구내용 및 결과 ... 6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6
  • 2.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7
  • 3.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10
  • 4. 목표달성도 및 관련 분야에의 기여도 ... 98
  • 5. 연구결과의 활용계획 ... 100
  • 6. 연구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100
  • 7. 주관연구책임자 대표적 연구실적 ... 101
  • 8. 참고문헌 ... 102
  • 9. 연구성과 ... 107
  • 10. 기타사항 ... 112
  • 끝페이지 ... 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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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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