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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전철의 안전운행과 고장감지를 위한 철도차량의 비선형 동적 해석모델 개발 및 비선형 설계변수 영향 분석
Analysis of nonlinear design parameters and development of nonlinear dynamic analytical model for safe operation and fault detection of high-speed trai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SungKyunKwan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04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600003909
과제고유번호 1615007010
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
DB 구축일자 2016-07-16
키워드 현가장치.비선형크리프.차량안정성.곡선주로.Suspension.Nonlinear Creep.Vehicle stability.Curved track.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3909

초록

․ 현가장치 최적화
- 주파수 분석을 통한 윤축-대차-차체의 전달함수 산출
- ADAMS/Rail 주행해석과 반응표면법을 이용한 현가장치 최적화
․ 비선형 크리프를 고려한 고속전철의 임계속도 해석
- 선형/비선형 크리프 이론과 차륜 형상에 따른 임계속도 해석
- 현가장치 설계변수와 플랜지 접촉의 임계속도 변화
․ 곡선구간에서의 철도차량 비선형 동적해석
- 현가장치, 곡률반경, 캔트량 변화에 따른 곡선주행 동특성 해석
- 완화곡선에서의 천이응답과 동적 탈선계수 산정

Abstract

Ⅴ. The final results of research and application performance
■ Domestic Journal Publish
• Dynamic Analysis of Railway Vehicle with Wheel Unbalance, 2013, Seung-Il Lee, Yeon-Sun Choi,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Vol. 37, No. 11, pp. 1387-1395.
• Field Measur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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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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