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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청주교육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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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4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560 |
과제고유번호 | 1345213175 |
사업명 | 인문사회기초연구 |
DB 구축일자 | 2015-05-30 |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가.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지방교육자치 제도가 계속 변화의 소용돌이에 있다. 광복 이후 미 군정의 요구로 시작되었다가 한 동안 폐지되고, 다시 1991년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제정을 계기로 부활한 지방교육자치 제도가 아직 제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다. 지방교육자치 연구자인 김용일(2009)은 이와 같은 상황을‘한국적 지방교육자치의 틀을 찾기 위하여 헤집고 깁는 과정’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지방교육자치 부활 이후 교육위원과 교육감 선출 방식 등에서 계속 크고 작은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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