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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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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서비스 종사자의 유연한 근무형태의 적합모형 및 운영전략 개발 - 콜센터 시간제 재택근무를 중심으로 -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서강대학교
Sogang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4-04
과제시작연도 2012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500004579
과제고유번호 1345187538
사업명 중견연구자지원사업
DB 구축일자 2015-05-30

초록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 종사자 및 고객의 요구사항들을 균형 있게 조화시킨 효율적이며 유연한 콜센터 인력 운영모델을 개발하는 것이다.
통신비용의 절감과 각종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기업과 고객 간 상호작용의 상당부분이 전화상담, 영상전화상담, 문자상담, 이메일 상담, SNS, 트위터 등과 같은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 방법을 통해 활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은 대부분 콜센터에서 수행되고 있다(서창적 외, 2007, p.2). 이에 기업은 고객으로부터 인입된 전화

목차 Contents

  • 2012년 선정 중견연구자지원사업 결과보고서 ... 1
  • 차 례 ... 2
  • Ⅰ. 연구 목적 및 방법 ... 3
  •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 3
  • 2. 당초 연구 내용, 범위 및 방법 ... 7
  • Ⅱ.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10
  • 1. 1차 년도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11
  • 2. 2차년도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28
  • Ⅲ. 연구결과 활용계획 ... 42
  • 1. 연구결과 활용계획 및 기대효과 ... 42
  • 2. 연구성과 ... 44
  • Ⅳ. 참고문헌 ... 46
  • <부록 1> 미국에서 개최된 고객센터 컨퍼런스의 참석(컨퍼런스 브로셔) ... 50
  • <부록 2> 해외학술대회 발표 참석 증빙자료 ... 51
  • 끝페이지 ... 51

표/그림 (35)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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