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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강대학교 Sog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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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4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579 |
과제고유번호 | 1345187538 |
사업명 | 중견연구자지원사업 |
DB 구축일자 | 2015-05-30 |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 종사자 및 고객의 요구사항들을 균형 있게 조화시킨 효율적이며 유연한 콜센터 인력 운영모델을 개발하는 것이다.
통신비용의 절감과 각종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기업과 고객 간 상호작용의 상당부분이 전화상담, 영상전화상담, 문자상담, 이메일 상담, SNS, 트위터 등과 같은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 방법을 통해 활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은 대부분 콜센터에서 수행되고 있다(서창적 외, 2007, p.2). 이에 기업은 고객으로부터 인입된 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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