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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산대학교 Busan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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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4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500004624 |
과제고유번호 | 1345213167 |
사업명 | 인문사회기초연구 |
DB 구축일자 | 2015-05-30 |
Ⅰ. 연구 목적 및 방법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한국의 초․중․고등학생 중 사교육을 경험해 보지 않은 학생들은 극히 드물다. 현재 교육에 사교육이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며, 사교육 경험은 학업성취를 좌우하는 주요한 요인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사교육을 줄이기 위하여 공교육은 정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나, 지금까지의 사교육 문화로 인해 학생들에게는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만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신념이 서서히 자리 잡게 되었다. 그로 인해 한국의 초․중․고등학생은 대학생이 되어서도 자기주도적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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