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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북대학교 Chonbuk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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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0-05 |
주관부처 | 보건복지부 [Ministry of Health & Welfare(MW)(MW) |
등록번호 | TRKO201500006539 |
DB 구축일자 | 2015-06-13 |
키워드 | Health Promoting School Guidelines.elementary schools. |
Ⅳ. 연구결과
1. WHO에서 ‘건강증진학교지침’을 한국용으로 번역하여 내용에 대한 전문가의 자문을 받은 후, 서울과 전북 양호교사 106명과 10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현재 우리나라 초등학교에서 6개 영역중 ‘학교보건정책’과 ‘학교보건봉사’ 영역은 50%이상 수행되고 있으나, 나머지 영역의 수행도는 매우 낮았다. 초등학교 건강증진사업 영역으로의 적합도는 모든 항목이 80%이상 적합하다고 응답하였다.
2. WHO와 본 연구 및 중국의 ‘건강증진학교’ 내용을 비교한 결과
WHO가 6개 영역에 대한 구성원 수는
Results : 1. As result of the survey, 106 Seoul and 101 Chun Buk Province school health nurses responded that more than half of the checkpoints in 'School health policy' and 'Health services' are provided. However, the checkpoints of the other components are very low provided at school. They respo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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