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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보건진료 전담공무원 직무교육 교재 및 운영체계 개선
Development of Revised Curriculum and Management System for New Community Health Practitioner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SoonChunHyang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3-12
주관부처 보건복지부
[Ministry of Health & Welfare(MW)(MW)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Korea Health Promotion Institution
등록번호 TRKO201500007091
DB 구축일자 2015-06-13
키워드 보건진료 전담공무원.직무교육.운영체계.핵심역량.학습목표.

초록

Ⅳ. 연구결과
○ 국내외 전문간호사의 역량 비교, 현장에서의 요구분석 결과를 토대로 하여 연구진들이 토론을 진행한 결과, 핵심역량은 지역사회 차원의 전문가적 실무제공, 일차의료 수준의 전문가적 실무제공, 의사소통 및 인간관계, 리더십, 이론적용 및 연구활용, 자문 및 협동, 문화적 역량으로 설정하였다. 각 역량별로 직무교육을 통해 성취해야 할 학습성과를 총 13개 제시하였다.
○ 직무교육 기간은 총 960시간을 현행과 같이 구성하되, 이론교육 330시간으로 현행보다 10시간 추가하는 것으로 하고, 신규공무원 임용시 받게

Abstract

Results: Seven core competences of CHPs were identified, including ‘community health care’, ‘primary care’, ‘communication and interpersonal relationship’, ‘leadership’, ‘utilization of theory and research’, ‘consultation and collaboration’, and ‘cultural competency’. Revised curriculum for new CHPs

표/그림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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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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