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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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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규옥 |
보고서유형 | 3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4 |
과제시작연도 | 201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500008431 |
과제고유번호 | 1615005932 |
DB 구축일자 | 2015-07-11 |
키워드 | 진출입제어 시나리오,진출입제어 알고리즘,통합교통류 제어 시스템,본선교통관리시스템,가변속도제어Ramp Access Control Scenario,Ramp Access Control Algorithm,Integrated Traffic Control System,Main-line Traffic Control System,Variable Speed Limit |
본 연구에서는 지점검지 기반의 교통정보 수집체계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개념의 교통서비스의 창출을 위해 개별차량의 주행정보를 이용하여 최적 교통류를 유지시키는 교통류 제어기술을 개발하였음.
교통류 제어의 핵심기술로는 혼잡 발생시 합류부 주행차량의 정보를 이용한 진입제어와 본선 가변속도제어를 적용하였으며, 두 기술을 통합한 통합교통제어기술을 개발하였음. 각각의 교통류 제어 방법론을 제시하여 제어모형을 개발하였으며, 미시적 교통류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효과평가 분석을 수행한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음.
통합제어 기법을 적용한 결
Overview
- New traffic control in the smart highway system enables vehicles to correspond to a variety of traffic events, including normal conditions and incidents, in the lane of the main stream and ramps in real time. They are capable of maintaining and controlling traffic flows effectively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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