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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아주대학교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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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2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500013847 |
과제고유번호 | 1485012752 |
사업명 | 기후대기환경연구 |
DB 구축일자 | 2015-08-15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500013847 |
일반적으로 경유를 사용하는 디젤엔진은 휘발유를 사용하는 가솔린엔진의 스파크플러그 점화 방식과는 달리 압축착화 방식으로, 고출력을 발생시킬 수 있어 화물 및 선박 등의 대형부문에서 널리 적용되고 있다 그러나 경유를 연소 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배출가스에서 인체에 위해한 발암물질을 유발한다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의 최근 발표가 관심올 받고 있으며 각 국가에서는 이를 규제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 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경유 자동차의 경우 유럽연합(EU)에서 적용하는 규제기준과 유사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으며, 또한 이를
The emission characteristics of heavy duty vehicles according to the emission standards and engine displacements were analyzed by the heavy duty chassis dynamometer and emission analyzer.
In this work, six test driving modes (NIER 1, NIER 3, NIER 7, NIER 9, NIER 10 and NIER 12) were used for di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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