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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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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태준 |
참여연구자 | 이영훈 , 오민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등록번호 | TRKO201600001604 |
과제고유번호 | 1105009544 |
DB 구축일자 | 2016-05-07 |
키워드 | 사회참여역량,개인 시민성,공동체 시민성,세계 시민성 |
이제는 교육이 국가의 경제적 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차원을 넘어서 한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는 관점에서 시민ㆍ사회적 참여는 청소년들이 민주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한 필수적인 역량 중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이 연구는 국내 청소년 사회참여역량 본 조사를 실시하여 측정도구를 재(再)타당화하고 이를 기초로 청소년 사회참여 역량의 학교급별 변화 양상을 살펴보는 것과 더불어 역량의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소(성별, 학업성취수준, 경제수준, 부모학력수준, 가족구성, 학교지역)의 상호작용 효과를 분석함으로써 향후 청소년 사회참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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