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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임배추 농가형 소규모 가공업체의 시장확대 방안
The Study for Expanding Market in Small-scale Processing Compani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02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RDA)
과제관리전문기관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600003350
과제고유번호 1395041212
사업명 농업기술경영연구
DB 구축일자 2016-06-25
키워드 Cabbage Food.Salted Cabbage.Consumption Extension.Marketing Strategy.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3350

초록

Ⅳ. 연구개발결과
1. 배추식품 소비트렌드 분석
배추식품 소비트렌드 분석의 결론 및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신선배추와 배추김치에 비해 절임배추는 특정 시기(김장철) 구입의 집중성이 존재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절임배추의 특정 시기 구입이 집중되는 이유(예를 들어 김장철과 그 이외의 시기에 김치 담그는 방법의 차이 등) 분석을 통해 절임배추 이용 시기 확대 가능성을 모색할 필요가 있으며, 수요와 공급측면에서 절임배추의 연중 이용이 가능할 경우, 신선도 유지, 절임배추 저장성 확장, 그리고 절임 배추를 활용한 다양한 조

Abstract

Nowadays consumers are looking for products that are convenient and easy to use, and this tendency also appears in gimjang which is Kimchi-making for winter. This creates more demand for salted cabbage for use in preparing Kimchi, which cause the salted cabbage market to grow in the future. Howe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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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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