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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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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12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600004097 |
DB 구축일자 | 2016-08-06 |
키워드 | 도로 조명 기준.도로 노면.장애물.휘도대비.Road Lighting Standard.Road Surface.Obstacle.Luminance Contrast. |
본 연구는 기존의 고기능․고가격 위주의 기술을 대체할 수 있는 적정성능․저가격의 야간 운전자시인성 확보 기술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개발 기술의 실용화 및 현장 적용을 통해 야간 교통사고 감소 및 사망자 수 감소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운전자는 도로 주행 중 필요한 정보의 90% 이상을 시각을 통해 획득하며, 도로 조명의 설치 및 이를 통한 야간 운전자의 시인성 확보는 야간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가장 이상적인 대안이다. 그러나 현 도로 조명 기준에 따르는 기존의 조명 방식은 이미 경제적․기술적 한계에 도달한 상
The study is intended to develop the technology with optimal performance at reasonable cost which will replace existing system with high-performance at high-cost to secure the driver’s visibility at nighttime as well as make commitment to reducing traffic accident and death toll at nighttime throu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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