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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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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5-09 |
과제시작연도 | 2014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600009727 |
과제고유번호 | 1345224393 |
사업명 | 일반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6-10-08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09727 |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객체지향프로그램의 ‘객체’ 개념과 정의를 전달할 수 있는 교구와 수업내용을 개발하였다. ‘객체’의 개념을 정의하기 위해 객체지향과 객체기반을 조사하였다. 객체를 설명하기 위해서 두 개념인 클래스기반에 대한 정확한 내용과 인스턴스기반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하였다.두 가지 중 인스턴스기반의 프로그래밍이 어린 학습자나 초보 학습자에게 접근성이 뛰어난 것으로 분석되어, 인스턴스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첫째, 초등학생 관련 내용이다. 프로그래밍언어는 스퀵 이토이에 로봇을 접목시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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