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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화장품 사용을 위한 소비자인식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Consumer perception & Education program development for how to use the cosmetics correctl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11
과제시작연도 2011
주관부처 식품의약품안전청
Korea Food & Drug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600010542
과제고유번호 1475006258
사업명 의약품등안전관리
DB 구축일자 2016-10-15
키워드 소비자인식.교육.소통.Consumer awareness.education.communication.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10542

초록

본 사업은 화장품 소비자인식조사와 소비자상담사례 분석을 통한 소비자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장기적인 소비자소통 강화 방안을 제안하고자 진행하였다.

○ 화장품 소비자 인식 조사 : 화장품 사용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의 여성 소비자 2,066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결과, 기초화장품의 경우 90 % 이상이 사용하고 있었고 기능성 화장품은 80.5 %가 정기적으로 사용하요 있었으며, 색조화장품을 사용하는 경우는 79.3 % 이였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은 립스틱이었으며 연령별로 보면

Abstract

This project was performed to development the education program for enhancing communication and to propose ways to enhance long-term comsumer's communication through consumer awareness survey and analysis of consumer counseling cases.

● Cosmetics consumer awareness survey: Taking a survey w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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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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