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캄보디아와의 교육분야 개발협력 방안 연구: 교육기회 확대를 중심으로
International Development and Cooperation with Cambodia in Educational Sector: Focused on Educational Acces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12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등록번호 TRKO201600011308
과제고유번호 1105009966
DB 구축일자 2016-11-19
키워드 교육분야 개발협력.공적원조.캄보디아.교육기회.교원정책.Education Development and Cooperation.The Kingdom of Cambodia.Education Access.Teacher Policy.Official Development Aid(ODA).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600011308

초록

본 연구는 캄보디아와 교육분야에서 장기적, 지속적인 연구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캄보디아의 교육 개혁을 실제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연구ㆍ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기초 연구로 수행되었다. 우선 캄보디아의 지리적, 사회적, 문화적, 인종적 배경과 특징을 살펴봄으로써 캄보디아 교육 환경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하였고, 이어 캄보디아에서의 교육 기회의 문제를 교육소외의 원인 및 실태 파악을 통해 살펴보았다. 후반부에서는 교육소외 문제 해결 방안의 하나로 우수교원의 확보와 유지에 초점을 두고 관련 현황 및 정책을 살펴보았다. 이를 통해 캄보디아가

Abstract

This study aims to establish a foundation for a sustainable cooperation between Korea and Cambodia in the education sectors to support effectively the education development in Cambodia. It reviews the geographical, social, cultural and racial backgrounds of Cambodia to better understand its educa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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