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
연구책임자 | 윤종혁 |
참여연구자 | 김성철 , Che Sam Eoun , Kang Om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12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700002125 |
DB 구축일자 | 2017-11-04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2125 |
I. 역사적 변천과 사회변동
1. 역사적 변천과정
역사적 경험은 오늘의 캄보디아 현실에 가장 큰 영향력을 준 변수라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지난 수십 년 간 캄보디아 역사를 통해서 보는 교육의 변화가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사실 그 동안 캄보디아는 학교는 있지만 교육이 없는 교육현장, 수업시간은 있었지만 배움도 가르침도 실종되어 버린 학교 이미지가 이를 대변하고 있다. 현재 캄보디아 교육을 보면, 학생은 강제적으로 학교 입학을 하도록 되어 있지만 학교 교육이 싫어서 학교를 떠나는 것은 학생 마음에 따라 자유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