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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orea Information Society Developmen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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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11 |
주관부처 | 방송통신위원회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
등록번호 | TRKO201600012001 |
DB 구축일자 | 2016-11-26 |
4. 연구 내용 및 결과
(1) 주요국 관련 규제: 해외 주요국 방송광고 규제 현황을 분석한 결과 분석 대상 국가 중 중국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 모두 지상파 TV 방송에 중간광고를 허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ㆍ일본 등과 같이 제도적으로 방송광고 편성 관련 규제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국가뿐만 아니라, 영국ㆍ프랑스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통해서 방송광고 편성에 대한 규제가 이루어지고 있는 국가에서도 중국을 제외하고는 모두 유료방송뿐만 아니라 지상파 방송에 대해서도 중간광고를 허용하고 있다. 방송광고 편성을 완전하
4. Research Results
Analysis on TV advertising regulations in major countries shows that mid-program advertising is permitted in countries like U.S., U.K., France, Japan but not in China. Other than the U.S. and Japan where operators are self-regulating program advertising, most other count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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