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600012651 |
DB 구축일자 | 2016-12-03 |
본 연구는 2007년 2월에 고시된 2007년 개정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에 따른 5~10학년 성취 기준과 평가 기준을 개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수행되었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세 가지의 연구 내용을 설정하였다. 첫째,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근거한 성취 기준과 평가 기준 개발의 의의와 방향, 활용 방안 등을 정립하였다. 둘째, 개발 방향에 따라 초등학교 5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까지 6개 학년을 대상으로 실과(기술·가정)의 성취 기준과 평가 기준을 개발하였다. 셋째, 개발 방향에 따라 초등학교 5학년에서 고등학교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