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600012654 |
DB 구축일자 | 2016-12-03 |
‘2007 개정 교육과정’이 고시됨에 따라 이와 연계하여 교과별 성취기준과 평가기준 역시 교육과정의 연차적 현장 적용에 맞추어 수정, 개발되어야 할 필요가 제기되었다. 성취기준형 내용 진술은 이번 개정에서 새롭게 부각된 것은 아니다. 제7차 교육과정의 개정에서 이미 시도되었던 진술의 형태이기는 하지만,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성취기준의 취지가 잘 살려지지 못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가능하면 각 요소별로 성취기준형으로 진술하여 교육과정 내용이 교사와 학생들의 교수학습 활동에 실질적인 안내가 될 수 있도록 하고자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