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과후학교 질적 수준 제고방안 정책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8
과제시작연도 2010
주관부처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등록번호 TRKO201600012669
과제고유번호 1345143578
사업명 정책연구개발사업(인문사회계-교육인재)
DB 구축일자 2016-12-03

초록

본 연구는 5년차로 접어든 방과후학교의 운영 체계와 실태, 성과를 점검하고, 질적 수준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수행되었으며, 본 연구의 구체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방과후학교의 운영체계와 실태, 성과를 분석한다. 둘째, 향후 방과후학교의 질적 수준을 제고할 수 있는 개선방안을 모색한다.
본 연구는 2010년 5월 18일부터 11월 17일까지 실시되었으며, 문헌분석, 전문가 협의회, 방과후학교 질적 수준 제고 방안에 대한 권역별(수도권, 충청권, 호남권, 영남권) 정책 토론회 등의 방법

표/그림 (63)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