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8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669 |
과제고유번호 | 1345143578 |
사업명 | 정책연구개발사업(인문사회계-교육인재) |
DB 구축일자 | 2016-12-03 |
본 연구는 5년차로 접어든 방과후학교의 운영 체계와 실태, 성과를 점검하고, 질적 수준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수행되었으며, 본 연구의 구체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방과후학교의 운영체계와 실태, 성과를 분석한다. 둘째, 향후 방과후학교의 질적 수준을 제고할 수 있는 개선방안을 모색한다.
본 연구는 2010년 5월 18일부터 11월 17일까지 실시되었으며, 문헌분석, 전문가 협의회, 방과후학교 질적 수준 제고 방안에 대한 권역별(수도권, 충청권, 호남권, 영남권) 정책 토론회 등의 방법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