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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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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2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747 |
DB 구축일자 | 2016-12-03 |
본 연구에서는 장기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관점에서 국가 수준 수학과 교육과정의 개선 방향을 탐색하기 위해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적용상의 쟁점과 차후에도 계승 지향해야 할 점 등을 구분하고 이를 토대로 개선 방향을 논의하였다.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의 쟁점으로는 창의성과 인성 교육, 수학적 과정의 강조,학년군제, 교육내용의 20% 감축과 수업시수 20% 증감 운영 등이 모든 학교급에서 공통적으로 도출되었다. 먼저, 창의성과 인성 교육과 관련해서는 최우선적으로 수학과에서의 창의․인성 교육의 개념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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