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755 |
DB 구축일자 | 2016-12-03 |
본 연구는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 개발 연구(최수일 외, 2012)’에서 교육과정의 내용을 보다 구체화하고 상세화한 성취기준 중에서 핵심 성취기준을 선정하였다. 그러나 핵심 성취기준의 선정 여부와 관련해서는 개별 학생이나 학교의 환경, 교사의 경험과 가치관에 따라 다른 관점을 가질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제시하는 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고 교육 내용 재구성을 위한 하나의 안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이 적절하다. 또한 본 연구에서 선정한 수학과 핵심 성취기준은 이를 선정하게 된 근거 및 일반 성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