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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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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11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Ministry of Education and Science Technology(MEST) |
등록번호 | TRKO201600012735 |
DB 구축일자 | 2016-12-03 |
질 높은 교수·학습을 위해서는 교육 내용의 적합성과 학습 부담의 적정화가 잔제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교 교육의 청사진에 해당하는 교과 교육내용과 성취 기준을 정련하는 일이 중요하다.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교과 교육과정을 다각적으로 정비하였고, 그 후속으로 교과별 성취기준을 연구·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본 연구는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핵심 성취기준 개발 연구」의 일환으로 수행된 것으로서,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급별·교과별 성취기준이 이미 개발·보급된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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